안녕하세요~~ 반쓱이입니다.
오늘은 수완지구에 위치해 있는 조용한 이자카야 읻따를 리뷰할 예정입니다.
읻따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완로 100
영업시간 : 화요일~일요일 16:00~ 02:00(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장x ,갓길주차 o

수완지구를 지나다니면서 여기 건물은 되게 인스타 감성처럼 생겼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여자친구가 여기를 가자고해서 가봤더니 여기가 식당인줄 몰랐었습니다.
처음엔 카페처럼 외관도 이쁘고 창도 이쁘고 해서 카페인줄알았는데 ㅎㅎㅎ
암튼 읻따식당을 갔어요~
외관을 보시면 누가봐도 여기 인스타 감성술집이에요~~라는 생각이 물씬들정도로
엄청 감성넘치는 외관입니다.
특히 이 로고가 아주 맘에 들었어요.
ㅇㄸ 읻따를 표현하기에는 아주 적합한 로고라고 생각이 들어서
들어가기 전부터 로고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메뉴판입니다.
대표적인 메뉴가 이베리코 차슈, 치킨 난반 연어사시미 육회 타르타르가 있는데
들어가서 손님분들이 먹는 걸 보니까 차슈랑 연어사시미를 많이 먹고 있길래
원래 여자친구랑 연어를 먹자는 생각으로 가서
저희는 연어사시미와 참이슬을 시켰습니다
-tip-
여기 읻따는 하이볼 맛집이라고 하더라고요
시그니처 읻따 하이볼도 주문하셔서 드셔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랑 여자친구는 하이볼보다는 연어에 소주를 선호해서 ㅎㅎㅎ

연어사시미 입니다.
읻따식당의 특징은 오픈 주방이라서 요리하시는 걸 볼 수 있는 재미가 있는데
주문하자마자 바로 연어를 손질하시더라고요~
플레이팅도 아주 맛있게 잘해주셨고
특히 가운데 양파랑 타르타르 소스를 얹은 양파가 특이하더라고요
연어는 두툼하게 썰려서 크기가 커서
여자친구가 한번 잘라져서 나오면 좋겠다는 말을 했습니다.
상당히 큽니다 ㅋㅋㅋㅋ
-tip-
입 작으신 분들은 미리 말씀하셔서 잘라달라고 하시는 게 좋을듯합니다

연어에 양파 그리고 와사비 조금에 무순을 올려서 먹으면
아주 맛있었고 입안 한가득 먹는게 좋았습니다.
연어에 소주가 빠질 순 없으니 바로 참이슬 한잔 ㅋㅋㅋㅋ

우삼겹숙주라면입니다.
연어사시미를 먹으면서 술을 먹으니 안주가 조금 부족한 감이 없지 않아 있어서
개운하게 라면 하나 시켜 먹으려고 시켰는데
냉라면과 우삼겹숙주라면 중 고민하다가 얼큰하게 해장을 하자는 생각에
시켰습니다.
숙주랑 우삼겹이 엄청 많이 들어가 있었고
양은 라면 1개 반 정도? 느낌이었습니다.
두명에서 먹기엔 충분한 양이었고 국물이 아주 일품이었습니다.
연어만 먹어서 느끼한 입을 정화시켜준다는 느낌?!(오바였나?)
라면을 좋아해서 그런지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연어사시미는 맛은 일품이었는데 아쉬운 점은
너무 두툼해서 입 작은 사람들은 불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한 번만 더 썰어주셨으면 하는 바람?!
읻따의 오픈 주방에서 불 쇼처럼 요리를 해서 보는 사람들로 즐거움을 줄 수 있어서 좋았고
우삼겹숙주라면은 진짜 진짜 맛있었습니다.
총평
조용한 분위기의 이자카야 읻따
맛 : ★★★★☆ 4.5
분위기 : ★★★★☆ 4.8
인테리어 : ★★★★☆ 4.5
가격 : ★★★★☆ 4.4
'맛집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광주 - 양동시장]나만의 로컬 뼈해장국 맛집 “미식정” (2) | 2024.05.22 |
|---|---|
| [광주-동명동] 동명동 신상술집 이자카야 안주맛집 도쿠리 (0) | 2022.07.29 |
| [나주-하얀집] 나주 하얀 집 나주 가볼 만한 곳 추천 (0) | 2022.07.13 |
| [광주-광주 포차] 광주공원 포차 거리 요즘 분위기에 한잔하기 좋은 광주 포차 물망초 (0) | 2022.07.11 |
| [광주-수완지구] 미미가 양꼬치&마라탕 맛집 (0) | 2022.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