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맛집 리뷰하는 반석이 인사 오지게 드립니다✌️
오늘 다녀온 맛집은
저의 소울푸드 겸 어릴적부터 다녔던 나만아는 가게
“미식정” 입니다.

광주광역시 북구 천변우로283번길 12
위치는 건너편에 양동시장이 있구요
뒷편엔 광주일고쪽이 있습니다.
영업시간
사장님 맘대로인것 같아요👍
저는 어릴때부터 미식정 옆블럭에 있는
은광교회를 다녔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때 부터는 일요일만 되면
미식정에 들려서 뼈해장국 한그릇 하고 집에 갔던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ㅎㅎㅎㅎ

이번에 만드신것 같더라구요 ㅎㅎㅎ
예전은 좌식이였는데 이제는 의자가 생겨서
더 편하게 먹을수 있었습니다.
다른 메뉴는 참고만 하시고
여기는 뼈해장국 진국 입니다.
어느 프랜차이저 해장국집 가도
여기 맛 따라올 곳은 제 생각엔 없습니다.

기본나오는 반찬입니다.
사장님이 직접 담그시는 김치 +깍두기 이거 못참습니다.
먹는 방법 조금만 알려드리면 (이건 참고용ㅎㅎㅎ)
콩나물을 입가심으로 조금씩 드시구
해장국이 약간의 매운맛이 있기 때문에
콩나물을 리필한번 받으세요 ㅎㅎㅎㅎ

드디어 메인 메뉴 뼈해장국입니다.
저는 어릴때부터 먹어왔지만
저는 아직까지 예전 맛을 그대로 유지해오신다는게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ㅠㅠ
국물은 얼큰하고 살도 잘 뜯어지고 양도 많고
제 생각엔 들깨를 많이 넣어서 더 풍미가 느껴지는것 같고
다른 해장국보다 뒤에 오는 그 컬컬함이 예술입니다.
뼈를 한점한점 살을 고르다가 보면


돌솥밥이 나옵니다.
지금은 어느 해장국이든 돌솥밥은 기본적으로 나오지만
“미식정” 여기는 제가 거의 15년전부터
돌솥밥으로 나왔으니까
뼈해장국 돌솥밥에 원조 아이돌 수준이네요 ㅋㅋㅋ

저는 뼈를 다바르고 살을 넣어서
말아먹는 스타일입니다.
사람마다 해장국 먹는 방법은 다르지만
말아먹었을때 걸죽하고 칼칼하니
아주 일품인 해장국 완성입니다.
그리고 하이라이트 아까 그 돌솥에 물을 부어

누룽지도 해주면 입안가득 얼큰함이 고소한 누룽지로
마지막 입가심해주면 아주 맛있는 한끼식사를 할수있습니다.

저는 바닥까지 긁어 먹었네요 ㅎㅎㅎㅎㅎ

비록 주변 상권들이 죽고 재개발 구역으로
유동인구가 많이 없지만
몇십년동안 지켜온 자리에 전통과 맛을 이어가는 “미식정”
한국인의 소울푸드 뼈해장국은 “미식정”으로
든든한 한끼식사 해보는걸 추천드릴게요👍
'맛집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대전 또간집 광천식당 리뷰 및 주차 웨이팅리뷰 (4) | 2025.01.06 |
|---|---|
| [광주-첨단] 분위기있고 안주가 맛있는 첨단술집 "동백술집" (2) | 2025.01.05 |
| [광주-동명동] 동명동 신상술집 이자카야 안주맛집 도쿠리 (0) | 2022.07.29 |
| [광주-수완지구] 광주 수완지구 술집 조용한 이자카야 읻따 (0) | 2022.07.15 |
| [나주-하얀집] 나주 하얀 집 나주 가볼 만한 곳 추천 (0) | 2022.07.13 |